뉴욕시티 / 워싱턴DC / 볼티모어 / 필라델피아 / 보스턴 / 뉴포트
미국 동부는 역사의 장소다.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것처럼 주로 오대호 남쪽과 동쪽 지역을 의미하며 애초에 유럽인들이 처음 들어온 곳이 이곳이고, 따라서 여기부터 미국의 역사가 시작되었고 영국으로부터 독립하여 미국이라는 나라를 세운 곳도 바로 이곳이다. 말 그대로 미국 역사가 시작된 현장이다.
처음 독립을 외친 13개의 주는 아래 그림과 같다.
1803년 나폴레옹으로부터 구매한 루이지애나 지역을 포함하면 아래와 같다.
** 미국 영토가 어떻게 변천되었는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
https://en.wikipedia.org/wiki/Territorial_evolution_of_the_United_States
미국 동부 지역에서 투어를 제공하는 곳은 크게 세 곳이다.
미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 중 하나이고 특히 미국 독립전쟁의 직접적인 도화선이 되었던 보스턴 차 사건의 Boston Tea Party 현장인 보스턴 Boston,
미국 정치 중심지이며 수도인 워싱턴 Washington D.C,
더 이상 설명이 필요치 않은 세계의 수도 뉴욕시티 New York City.
일반적으로, 워싱턴DC 1박2일 투어에서는 메리랜드주 Maryland 에 있는 볼티모어 Baltimore와 펜실배니아주 Pennsylvania 에 있는 필라델피아 Philadelphia를 함께 들르며, 혹은 좀 더 먼 거리에 있는 미국 최대의 석회암 동굴인 루레이 동굴Luray Caverns을 들르기도 하며, 보스턴 1박2일 투어에서는 보스턴과 더불어 로드아일랜드주 Rhode Island 에 있는 뉴포트 Newport 지역을 함께 둘러본다.
지난 팬데믹 이후로 2024년인 현재까지 원래대로 복구되지 못했다. 그래서 현재 가능한 투어는 뉴욕 시티와 나이아가라 폭포 뿐이다.